2024-02-01

펭귄군 워즈 2 (MSX2)

펭귄군 워즈 2는 1988년 아스키에서 MSX2용으로 발매한 이색 스포츠 게임이다. 테이블을 사이에 두고 상대 쪽으로 공을 최대한 많이 던진 쪽이 승리하는 룰이다. 주인공은 펭귄이고 적들도 동물 또는 곤충이다.

나는 전편을 매우 좋아했기에 2편을 컴퓨터 학습에서 처음 봤을 때 무척 하고 싶었다. 전편은 저용량 게임이었는데, 2편은 메가 게임으로 모든 면에서 큰 폭으로 보강되어서 내 눈을 사로잡았다. 그러나 MSX2가 없던 나에겐 그림의 떡이었다.

발매된 지 36년이 지나 이제서야 에뮬로 해본다. 상당히 어려운 게임이라 치트를 썼다.

전편과 달리 펭귄과 펭삐 중 고를 수 있다. 여성 게이머도 배려한 것 같다. 캐릭터가 귀여워서 여성들도 좋아할 요소가 있지 않나 싶다.

도전할 월드도 고를 수 있다. 한 월드에 겨루어야 할 동물이 네 마리씩 나온다. 전작은 월드가 하나밖에 없었으니 6배 정도 늘어난 것이다. 전작과 동일한 적이 나오는 월드도 있다.

거대 맘모스는 어린 시절 게임 분석에서 보고, 와 이런 걸 어떻게 이겨 하며 놀랐다. 발이 여러 개 달린 지네 캐릭터는 더 좌절이었다. 치트의 힘을 빌리니까 깨지 내 실력으론 어림도 없을 것 같다.

모든 월드를 클리어하면, 남극 월드 쪽에서 황제 펭귄이 등장한다. 끝판왕답게 고속볼과 커브볼을 구사하는 실력자다.

승리하면, 펭귄 커플의 사이 좋은 모습이 나오는 엔딩이 나온다.

엔딩 본 날 - 2024년 2월 1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