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8

최후의 인도 PC엔진판

1988년에 오락실용으로 나왔던 게임을 1990년 아이렘이 PC엔진 휴카드용으로 이식했다. 한국 오락실에서도 특유의 요사스런 분위기와 멋진 액션으로 인기를 끌었다.

에도 막부 말기, 닌자 군단에게 부모를 살해당한 늑대 소년이 인간으로 변해 복수하러 간다는 스토리. 제목에서 인도(忍道)의 뜻은 '닌자의 길'이라고 한다.

살인적인 난이도로 오락실에서 악명이 높았다. 3스테이지 이상 구경해본 사람이 드물 정도.
PC엔진판은 원작의 아케이드 모드 이외에 PC엔진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PC엔진 모드에서는 한 방만 맞아도 죽었던 원작과 달리 라이프제를 채택해 쉬워졌다.

오락실판보다 생략된 부분이 있고, 사운드도 살짝 떨어지지만, 다중 스크롤 같은 연출은 제대로 재현하여 이식도는 높은 편이다.

셀렉트 버튼로 무기를 선택할 수 있고, 상당히 높이 점프할 수 있어 긴 체공시간을 맞볼 수 있다. 옵션으로는 분신이 있는데 주인공과 똑같은 모습으로 동작과 공격도 그대로 따라하는 분신을 2명까지 달고 다닐 수 있다.

끝판왕을 물리치면, 지금까지 물리친 보스들과 엔딩 크레딧을 보여주고, 복수를 끝낸 주인공은 다시 늑대로 돌아간다. 

어둡고 진지한 분위기의 그래픽, 박진감 넘치는 연출과 타격감에 멋진 BGM이 조화를 이루는 명작 액션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엔딩 본 날 - 2024년 2월 28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