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19

더블 드래곤2 NES 개조판

테크노스재팬이 1989년 패미컴으로 이식한 작품. 패미컴 스타일에 맞게 크게 바뀌었다. 여러 기종으로 이식되었지만, 패미컴 버전을 가장 좋아한다. 어린 시절 빌려온 롬팩으로 무척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있어 다시 해봤다.
옛날에 내가 해봤던 건 일본판이어서 이번에 북미판에 컨트롤 개조가 된 버전으로 시작했다. 내용은 같고 필살 콤보 조작이 좀 쉬워졌다고 한다. 아래 링크에서 패치를 내려받을 수 있다.

http://www.romhacking.net/hacks/5393/

패미컴판은 캐릭터 디자인이 동글동글하고 귀여워졌다. 이 게임을 즐긴 시간이 길어서인지 난 더블 드래곤 하면 이 캐릭터 디자인이 먼저 떠오른다. 타격감은 원작보다 찰지다. 필살기 어퍼컷(천살용신권)으로 적을 날려버리는 맛이 좋다.

오락실용 원작은 4스테이지였으나 패미컴판은 무려 9스테이지 구성이다. 최고 난도인 SUPREME MASTER로 해야 9스테이지 전부 나오고, 쉬운 것으로 하면, 중도에 끝난다고 한다.

스테이지 사이마다 그림과 텍스트로 된 컷신이 나온다. 연출이 좋다. PC엔진판에서는 이 부분을 애니메이션화했는데, 패미컴판 쪽이 묵직한 느낌이라 더 마음에 든다.

중간에 섬세한 점프 실력을 요하는 곳이 있어서 조심조심.

마지막 스테이지에선 주인공 도플갱어가 나온다. 스트리트 파이터 류처럼 장풍도 쏜다. 도플갱어를 물리치면, 끝판왕 격투가 등장. 원작에 없던 캐릭터다.

끝판왕을 물리치면, 갱들에게 죽은 주인공의 여친을 살릴 수 있다.

패미컴 벨트스크롤액션게임 중 거의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 작품.


엔딩 본 날 - 2022년 4월 19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