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외전>은 건담을 서양 판타지 RPG풍으로 만들어서 카드 자판기(카드다스), 프라모델, 만화, 게임 등으로 활발히 발매한 반다이의 미디어 믹스다.
세계관이 여러 가지 있는데, 이 중에 <지크지온>편과 <원탁의 기사>편이 1990년대에 패미컴, 슈퍼패미컴, 게임보이용 게임으로 나왔다.
지크지온 스토리 - 라크로아의 용사, 전설의 거인, 알가스 기사단, 빛의 기사
원탁의 기사 스토리 - 바트라스의 검, 유성의 기사단, 킹 건담, 원탁의 기사
SD건담 외전 라크로안 히어로즈
게임보이용 / 1990년 10월 발매 / 개발사 - 휴먼
지크지온편 전반부(라크로아의 용사, 전설의 거인)를 다루고, 알가스 기사단의 캐릭터도 일부 등장.
SD건담 외전 나이트 건담 이야기1
패미컴용 / 1990년 8월 / 개발사 - 토세
지크지온편 전반부(라크로아의 용사, 전설의 거인) 이야기.
SD건담 외전 나이트 건담 이야기2 빛의 기사
패미컴용 / 1991년 10월 / 개발사 - 토세
지크지온편 후반부(알가스 기사단, 빛의 기사) 이야기.
SD건담 외전 나이트 건담 이야기3 전설의 기사단
패미컴용 / 1992년 10월 / 개발사 - 토세
원탁의 기사편을 다룬다. 1, 2편과 스토리가 이어지진 않는다.
SD건담 외전 나이트 건담 이야기 거대한 유산
슈퍼패미컴용 / 1991년 12월 / 개발사 - 토세
지크지온편을 모두 다룬 유일한 작품. 패미컴 1, 2편 스토리를 하나로 만들었지만, 다른 부분이 많다.
SD건담 외전2 원탁의 기사
슈퍼패미컴용 / 1992년 12월 / 개발사 - 토세
패미컴판 3편과 마찬가지로 원탁의 기사편을 다룬다. 시스템은 다르지만, 패미컴과 캐릭터 겹치고 스토리의 큰 줄기는 비슷하다.
패미컴판 1, 2편(지크지온편)은 슈퍼패미컴판 1편으로, 패미컴판 3편(원탁의 기사편)은 슈퍼패미컴판 2편으로 새로 나왔지만, 리메이크가 아니라 리부트에 가까울 정도로 다른 부분이 많다. 캐릭터는 겹칠 수 있지만, 세부적인 설정이나 스토리는 많이 다르니 세계관만 공유하는 별개의 작품으로 보는 게 좋다.
이중에서 평가가 가장 좋은 건 패미컴용 <SD건담 외전 나이트 건담 이야기3 전설의 기사단>이다. 당시 게임챔프 별책부록으로 분석을 내줘서 일본어를 몰라도 끝까지 할 수 있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