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3

중화대선 FC

1988년 오락실에 나왔을 때 재미나게 했던 서유기 소재 슈팅 게임. 그해 MSX2로 이식된 뒤, 1989년 패미컴으로 이식되어 발매되었다.

손오공을 닮은 소년 '마이클 첸'이 근두운...이 아니라 '금두운'(金斗雲)을 타고 최고의 신선인 '중화대선'이 되기 위해서 모험을 떠나는 게임이다.

모든 면에서 원작인 아케이드판보다 떨어지며, 그래픽 면에서도 세가마스터시스템판보다 떨어진다. 유일한 장점은 오리지널 스테이지 '주계(宙界)'가 추가되었다는 점이다.

오락실의 귀여운 중국풍 그래픽을 어느 정도 살리긴 했는데, 뭔가 좀 답답하고 통쾌함이 떨어진다.

스테이지 도중에 등장하는 문으로 들어가면, 가게가 열리고 다양한 법술(특수무기)를 구입할 수 있다. 패미컴판에는 아케이드판에 없는 법술도 나온다.

스테이지는 원래 5스테이지 구성인데, 패미컴판은 스테이지6이 추가되었다. 다만, 지금까지 나왔던 보스 3마리와 3연전으로 때워서 독창성은 없다고 할 수 있다.

끝판왕은 스테이지5의 용 보스가 색깔만 바꿔서 나온다.

엔딩은 중화대선 칭호를 얻었다는 글과 함께 게임오버 표시가 나오고 스테이지1로 돌아가서 무한반복된다.


엔딩 본 날 - 2021년 4월 22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