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티 파이널 파이트는 1989년 오락실에서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원작을 패미컴의 낮은 스펙에 맞게 재구성해서 만든 액션 게임이다. 1993년 패미컴 말기에 나온 만큼, 패미컴 최고 수준의 액션을 보여준다. 특히 타격감이 좋다.
캐릭터가 짜리몽땅해지고, 분위기도 코믹하게 바뀌었다. 원작을 그대로 이식하지 않고(어차피 스펙상 불가능) 패미컴만의 스타일에 맞게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원작에 없던 레벨업 개념도 있어서 적을 물리치거나 체력이 가득 찬 상태에서 과일을 먹으면 경험치가 쌓이고 레벨이 올라간다. 레벨은 5까지 있다.
해거를 선택해서 반격 없이 맞아 죽은 다음, 재시작하면, 레벨3부터 시작할 수 있는 비기가 있다. 패미컴 성능 한계상 적이 한 화면에 두 명만 나오기 때문에 그리 어려운 게임은 아니지만 더 쉽게 할 수 있다.
원작에서 추가된 기술이 있다. 레벨이 오르면 코디는 장풍을 쏠 수 있는 등, 각 캐릭터마다 장기가 있다. 호쾌하고 별 생각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누군가 고맙게도 비공식 한글판까지 만들어줘서 편했다.
막판 왕의 총 난사는 피하기가 다소 어려웠다. 엔딩은 원작과 달리 코믹하게 끝난다. 패미컴 말기를 멋지게 장식한 고퀄리티 액션 게임이다.
엔딩 본 날 - 2019년 2월 11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