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07

패미컴 중국산 합팩 리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패미컴 합팩들을 주문해 봤습니다.

·록맨 1~6 합팩 - 6.87달러
·더블 드래곤 1, 2, 3 합팩 - 7달러
·닌자 거북이 4종 합팩 - 4.45달러
·열혈 시리즈 외 20 합팩 - 5.37달러
·163 합팩 - 13.29달러
·코나미 게임 26 합팩 - 17.77달러
·이스 합팩 - 16.99달러

살펴보죠.

롬팩의 크기는 정품 팩과 같은 것도 있고 더 작은 것도 있습니다. 작은 게 좀 질이 떨어지는 느낌이네요. 작은 건 나중에 정품 팩 케이스로 바꿀까 생각 중입니다.

록맨 합팩

록맨 합팩입니다. 재질도 그렇고 작아서 싼 티가 납니다.
라벨의 일러스트는 3편 것을 썼는데 인쇄 상태가 깔끔하진 않네요. 옛날 패미컴 짭팩들도 이랬죠.

록맨이 보이는 선택 화면은 깔끔하네요.
패미컴 록맨 1~6 전편이 일본어판으로 들어 있습니다. 1~6 전부 정품 롬팩으로 사면 돈이 많이 드는데, 팩 하나에 다 들어 있어서 가성비는 있네요.
단점은 매퍼 4로 통일해서 만든 합팩이다보니 매퍼 2, 1을 쓴 록맨 1, 2의 경우, 사운드 출력에 다소 문제가 생깁니다.
하지만, 1, 2에 큰 감흥이 없는 저에겐 별 문제가 안 될 것 같습니다.

더블 드래곤 합팩

라벨 인쇄 상태는 역시 그닥이지만, 팩 크기가 정품과 동일해서 좋군요.

더블 드래곤 1, 2, 3가 일본어판으로 들어 있습니다.

닌자 거북이 합팩

격귀닌자전, 아케이드 게임, 맨해튼 프로젝트, 토너먼트 파이터스가 팩 하나에 들어 있습니다. 어릴 때 맨해튼 프로젝트 롬팩을 빌려서 재미나게 한 기억이 있습니다. 패미컴 탑급 액션 게임이죠.

선택 화면에 배트맨 얼굴이 있는 게 생뚱맞네요. 배트맨을 닌자 부류로 보고 넣은 건가...
패미컴용 닌자 거북이 첫 편인 격귀닌자전만 일본어판이고, 나머지 세 편은 영문판입니다.

열혈 시리즈와 그 외 20합팩

패미컴으로 나온 열혈 시리즈 11종에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1, 3편, 별의 커비, 동키콩 시리즈, 올림픽 시리즈가 들어 있는 20 합팩입니다.

끼워서 해보니 오잉? 한글판입니다.

열혈 격투 전설, 열혈 신기록, 열혈 행진곡, 열혈 농구,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1, 3편, 별의 커비가 한글판입니다. 나머지는 일본어판이구요.
상품 설명에 한글판이라는 문구를 보지 못해 당연히 일본어판이 수록되어 있겠거니 했는데, 한글판이 들어 있어서 놀랐네요.
구매자가 한국인이 아니면 황당할 수도.

163 합팩

알리엔 합팩 종류가 많은데, 그중에서 수록 게임이 제 취향에 제일 맞는 게 이거였습니다.

163 게임 중에 일본판, 영어판 따로 수록된 게임 말고는 중복이 없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파이널 판타지 전 시리즈 수록되어 있다는 점, 메탈기어가 있다는 점이 끌렸습니다. 닌자용검전, 더블 드래곤, 슈퍼마리오, 록맨, 젤다 등 명작들이 거의 들어 있습니다.
플레이용으로 괜찮네요. 세이브는 한 슬롯만 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코나미 게임 합팩

코나미 명작 게임들만 모은 합팩입니다. 롬팩 크기도 정품과 동일하고 라벨 디자인도 나쁘지 않네요. 나름 고급 합팩 느낌입니다.

코나미 게임 정품 팩들은 고가인데, 이걸 팩 하나에 넣었다는 점이 메리트라고 봅니다. 합팩에도 잘 안 들어가 있는 몇몇 코나미 게임들을 이 합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부 액션과 슈팅 게임이고, RPG는 들어 있지 않습니다.

이스 합팩

패미컴판 이스 시리즈가 전부 수록된 합팩입니다.

이스 1, 2, 3 일본판+영문판 그리고 중국어판 비라이센스 게임 페르가나의 맹세, 이스 6, 이스 오리진이 들어 있습니다.
언제 저런 걸 만들었답니까.
이스 전편이 한 팩에 들어 있다는 점이 좋네요.

뉴패미컴과 네오패미에서 모든 팩이 잘 되는 거 확인했습니다.
어린 시절, 짭팩의 추억이 있어서 그 감성이 되살아난 느낌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