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18

더블 드래곤 2 게임보이판

게임보이용 <더블 드래곤 2>는 <열혈경파 쿠니오군 번외난투편>를 해외에 발매하면서 동사의 더블 드래곤 세계관으로 바꿔서 출시한 게임이다. 다른 게임 같지만, 기술, 게임성은 열혈경파와 동일하다고 할 수 있다.

어린 시절 <열혈 경파 쿠니오군 번외난투편>을 재밌게 즐긴 추억이 있었는데, 다시 해보는 김에 이번엔 해외판으로 해보기로 했다.

실기론 화면만 확인하고 실제 플레이는 에뮬로 함

난이도는 EASY, NORMAL, HARD가 있지만, EASY로 하면 중간에 끝나버리기 때문에 모든 스테이지를 즐기려면 NORMAL이나 HARD를 골라야 한다. HARD로 해도 별로 어려운 게임이 아니기에 난 HARD를 골랐다.

그래픽, 캐릭터, 배경이 달라져서 코믹한 분위기의 원작보단 삭막한 분위기라고 할 수 있다. AB 동시 누르기로 필살 어퍼컷을 쉽게 쓸 수 있어서 조작이 간편하다. 필살 어퍼컷만 잘 구사해도 클리어에는 별 문제가 없었다. 쓰러진 적 앞에서 버튼 누르면 니 드롭으로 공격한다.

게임보이 스펙상 적은 한 화면에 두 명까지만 나온다. 그래서 게임이 쉽다. 두 명 정도야 요리조리 피하면서 때려 눕힐 수 있다.

지금 해보니 비슷한 배경과 적이 반복되어 좀 지루한 감은 있지만, 어린 시절엔 타격감이 넘 좋아서 자주 즐겼다.

빠르고 위협적인 필살기를 구사하는 끝판왕을 물리치면, 간단한 엔딩이 나온다.

옛날 더블 드래곤을 간소화한 느낌이지만, 그래도 게임보이에서 이 정도 타격감의 액션 게임은 당시 귀했다. 왕년의 액션 게임 명가 테크노스 저팬답게 호쾌한 게임이다.


엔딩 본 날 - 2023년 12월 18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