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9

랑그릿사 1&2 리메이크 PC판

원작은 1편을 PC엔진판으로, 2편을 슈퍼패미컴판(데어 랑그릿사)과 메가드라이브판으로 해봤지만, PC로 리메이크(2020년)되었길래 해봤다.

우루시하라 사토시의 그림체를 선택할 수 있는 클래식 모드가 있어서 다행이었다. 나기 료가 새롭게 그린 일러스트는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었다. 원작을 모르는 팬을 위해 요즘 취향에 맞게 바꾼 것이라고 하지만, 뭘로 보나 우루시하라 사토시 그림이 더 섹시하고 강렬하지 않은가.

게임 진행은 원작에 견주어 쾌적하다. 적 AI가 빠르고 시스템과 조작이 쉽다. 편곡된 음악도 좋고 대사도 성우 음성으로 나온다. 아쉬운 점은 교전 시 원작처럼 직접 부딪치지 않고 원거리 공격만 해댄다. 그래서 박진감이 다소 떨어진 느낌이었다. 그래픽도 깔끔하긴 한데, 캐릭터들이 배경과 어울리지 않는 묘한 이질감이 있다. 이건 내게 원작의 추억이 있어서일지도 모르겠다.

리메이크된 1편은 데어 랑그릿사처럼 분기가 생겼다. 원작대로 왕도물처럼 갈 수도 있고, 어둠의 루트로 갈 수도 있다. 신규 캐릭터 베티도 나온다. 하지만, 다른 루트로 빠지는 정보를 모르고 하는 바람에 원작 A루트로 가고 말았다.

그래픽, 음악, 추가 요소 등 좋은 면도 있지만, 원작에 견주어 묵직함이 떨어져 보인다. 한 캐릭터의 죽음도 PC엔진판은 좀 더 부각했던 것 같은데, 이건 그런 것 없이 쓱 지나가서 엥? 했다. 동영상 없이 글자로 간단히 캐릭터별 후일담 보여주는 것도 아쉬웠다.

1편 해보고 끌리지 않아서 PC에서 삭제해버렸다.


엔딩 본 날 - 2022년 5월 18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