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3

파라솔 스타 (PC엔진판)

1991년 PC엔진용으로 나온 버블보블 시리즈 3번째 작품.
전작들이 오락실 원작의 이식이었던 것에 반해 이 작품은 PC엔진판이 원작이고, 이듬해 아미가, 아타리 ST, NES, 게임보이용으로 이식되었다.

레인보우 아일랜드의 주인공이 그대로 나온다. 섬들을 해방시켰던 레인보우 아일랜드에 이어 이번엔 별들을 해방시키는 스토리다. 전작의 끝판왕 슈퍼 스컬의 공격을 받은 별들을 구해야 한다.

버블보블처럼 다시 한 면씩 클리어하는 게임으로 바뀌었다. 이번 무기는 파라솔이다. 파라솔로 적을 쓰러뜨린 뒤, 잡아 던지는 게 기본 공격법이다. 적뿐 아니라 위에서 떨어지는 마법방울을 모은 뒤 던져서 공격할 수도 있다.

중간중간에 머리를 써야 하는 스테이지가 있어서 쉽지 않다. 보스전이 차라리 쉬운 편이다. 마법구슬의 힘을 모아서 보스에게 던지는 식으로 공격한다.

진 엔딩 보는 조건이 늘 까다로웠던 시리즈답게 이번에도 역시나다. 월드8에서 보스전까지 같은 문장을 3개 모아야 숨겨진 월드로 갈 수 있다. 문장은 가끔 나오는데, 같은 문장(별 또는 불)만 3개 먹어야 한다. 하나라도 잘못 먹으면 돌이킬 수 없어서 숨겨진 월드의 문을 열지 못한 채로 끝나버린다.

같은 문장 3개를 먹은 상태로 월드8을 깨면, 버블보블의 적들이 대거 나오는 월드9, 10으로 갈 수 있다.

월드10까지 깨면 진 엔딩이다. 이 게임은 세이브나 패스워드 기능도 없는데, 총 70스테이지나 된다. 진 엔딩까지 꽤 길게 느껴졌다.

끝판왕을 물리치면, 평화로운 세상에 지금까지 출연했던 적들이 얼굴을 비추며 끝난다. 스텝롤이 없어서 엔딩이 짧다.

괜찮은 게임이지만, 전작 PC엔진판 레인보우 아일랜드와 견주면, 속편인데도 다운그레이드된 느낌이 든다. 매체가 CD롬에서 일반 휴카드로 바뀐 탓에 BGM 음질이 떨어졌고, 한 면씩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돌아간 게 진부한 인상이다.


엔딩 본 날 - 2024년 6월 3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