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3

버블보블 2

1993년에  패미컴 및 게임보이용으로 나온 버블보블의 속편. OLM이 개발하고 타이토가 발매했다.
<레인보우 아일랜드> 엑스트라 버전 엔딩에서 이어지는 내용이라고 한다. 일반 버전 엔딩은 PC엔진의 <파라솔 스타>로 이어지는 모양.

<버블보블 2>의 주인공은 전작 주인공의 자손이다. 스컬 3형제가 주인공의 여자친구를 납치하고, 주인공은 드래곤이 되는 저주에 걸린다.
드래곤이 된 주인공이 여자친구를 구하러 간다는 스토리.

추가된 기술로 거품 버튼을 길게 눌렀다 떼면 모아쏘기를 할 수 있고, 계속 누르고 있으면 배를 부풀려 공중에 뜰 수 있다.

총 80판까지 있고, 10판마다 중간 보스가 나오고, 20판마다 대 보스가 출몰한다. 도중에는 적과 1대1로 승부하는 미니 게임이 있다.

대체로 쉬운 편이지만, 골머리를 썩게 하는 스테이지가 일부 있다.

진엔딩 보려면 특정 아이템을 얻어야 하는 조건이 있는 것 같은데, 어쩌다 보니까 60 몇 판쯤에서 76판으로 점프하는 루트로 갔고, 80판에서 끝판왕을 물리치고 해피 엔딩을 볼 수 있었다.

버블보블 1편과 견주면, 패미컴이라서 아케이드 원작보다 떨어지는 건 당연하지만, 쾌적함보다는 답답함을 주는 구성이고, BGM이 인상적이지 않았다.
2인 협동 플레이 안 되는 점도 전작보다 떨어지는 부분이다. 버블보블의 명성을 잇기엔 부족한 작품.

롬팩은 패미컴이 저물어가는 1993년에 나와서 출하 대수가 적은 탓에 고가에 거래된다고 한다.


엔딩 본 날 - 2024년 6월 3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