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두라의 속편. 1988년 오락실용으로 나왔던 작품을 1990년에 패미컴용으로 이식했다. 보급률이 높지 않았던 오락실용보다 패미컴판이 오히려 더 유명하다.
한국의 패미컴 전성기에 특히 인기 있었던 게임 중 하나. 매장에서 이걸 2인용으로 하는 애들이 꽤 보였다. 전작에 이어 아케이드판 이식이지만, 스테이지 구성이 다르고, 패미컴판만의 오리지널 스테이지가 있다. 전작보다 그래픽과 사운드가 향상되었으며 점프 버튼 강약에 따라 점프 높이가 달라지는 등, 게임성도 변화되었다. 보스도 패미컴 게임치고는 거대해서 박력이 있다.
북미판 제목은 <SUPER C>라고 표기했는데, 미국 레이건 대통령이 니카라과의 우익성향 반군 콘트라를 뒷돈으로 지원하다 발각된, 일명 이란-콘트라 사건이 그 시점에 일어나 콘트라를 C로 바꿨다고 한다.
전작에서 괴멸된 줄 알았던 에일리언 군단 레드팔콘은 아직 살아 있었고, 그들은 남미의 군인들의 몸을 강탈하여 조종한다. 이에 연방군 상층부는 특수부대원 빌과 랜스에게 다시 한 번 출격 명령을 내린다.
<슈퍼 혼두라 HD>는 일본 롬을 개조한 것이다. 그래픽, 색상, 글꼴 등이 바뀌어서 전에 클리어한 사람도 새로운 느낌으로 즐길 수 있다. 게임 내용은 차이가 없다.
어린 시절 게임월드 잡지에서 공략을 보고 흥미는 있었지만, 할 시기를 놓쳐서 해보지 못했는데, 지금 에뮬로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
어려운 건 전작과 마찬가지고, 횡스크롤과 종스크롤 스테이지가 번갈아 나오는 것도 비슷하다. 보스는 더 박력 있다.
끝판왕을 물리친 뒤, 헬리콥터를 타고 철수하는 엔딩은 전작과 비슷하다. 길지 않게 마무리되고 다시 첫 스테이지로 돌아간다.
패미컴 게임 런앤건 게임 중 명작이라고 할 수 있다.
엔딩 본 날 - 2022년 12월 15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