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8

열혈 고교 축구부 월드컵편 게임보이판

1991년 게임보이로 발매된 열혈 축구. 스토리 상으론 패미컴용 열혈 축구에서 이어진다. 전국 대회 우승 후 세계 원정을 떠나는 열혈 고교 축구부.

카메룬, 프랑스, 소련, 스페인, 영국, 멕시코, 폴란드, 브라질, 미국, 이탈리아, 아르헨티나, 독일 순으로 경기한다.

게임 시스템은 패미컴 전작과 동일하다. 경기 중 상대를 때려도 반칙이 아니고, 필살 슛이 난무한다. 필살 슛은 오버헤드킥이나 다이빙 헤딩을 하면 쏠 수 있는데, 헤딩슛은 한 번도 성공한 적이 없다. 게임보이판의 버그로 헤딩슛이 잘 안 된다는 얘기가 있다.

어릴 때 패미컴판을 할 때는 필살 슛 하는 방법이 오버헤드킥과 다이빙 헤딩뿐인 줄 알았고, 드리블 시 가끔 나가는 필살 슛은 운으로 생각했다. 알고 보니 드리블을 몇 번 치고 가서 슛하면 필살 슛이 나온다고 한다. 드리블을 어느 정도 해야 하는지는 캐릭터마다 다르단다.

게임보이판은 패미컴판보다 여러 부분이 생략되었다. 그래픽 다운그레이드는 성능상 어쩔 수 없다손 치더라도 하프타임 때 우리와 상대 팀의 코믹한 모습이 빠졌고, 중간 스토리 화면도 없다. 첫 스테이지에서 정한 선발 멤버를 변경하지 못한다는 점도 아쉬웠다.

패미컴의 길었던 엔딩과 달리 달랑 두 장면으로 때운 것 역시 성의 없어 보였다.
월드컵편이라는 점 때문에 발매 당시엔 너무 하고 싶었던 게임이지만, 게임보이판만의 특별한 요소 없이 다운그레이드 이식에 그쳐서 당시 했어도 실망하지 않았을까 싶다.


엔딩 본 날 - 2021년 7월 27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