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1

베어너클2 크로스오버 (해킹롬)


<베어너클2>는 1992년 12월 20일에 세가에서 내놓은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1편이 나왔을 때, <파이널 파이트>의 아류작이라고 봐서 난 별 관심이 없었지만, 이런 류가 적었던 메가드라이브에는 가뭄의 단비 같은 작품이었다고 한다.
3편까지 출시되었는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건 2편이다.


4명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 캐릭터 디자인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아서 캐릭터를 바꾼 해킹롬으로 해봤다.


내가 선택한 건 <파이널 파이트>의 코디, 가이, 하거 그리고 <스트리트 파이터2>의 춘리로 교체한 버전이었다. 아래 링크에서 패치를 내려받을 수 있다. 영문판에 적용해야 한다.

https://www.romhacking.net/hacks/4592/

<파이널 파이트>를 참조해서 만든 게임이라 그런지 캐릭터가 바뀌어도 위화감이 전혀 없이 잘 어울렸다. 난 가이로 클리어했다. EASY 난이도로 하니 너무 쉬웠다.


메가드라이브 실기를 가지고 있을 때는 관심이 없어 안 했지만, 이제 와서 해보니 굉장히 잘 만든 게임임을 알 수 있었다. 단조로운 느낌은 있지만, 타격감이 좋고 스테이지가 방대하다.


캐릭터를 바꾼 해킹롬은 굉장히 많다. 스트리트 파이터2, 닌자 거북이, 천지를 먹다, 소닉, 심슨, 엘렉트라 등 별의별 교체 롬이 있다. 완성도가 높은 편이니 색다르게 즐기고 싶다면 추천한다.


엔딩 본 날 - 2020년 5월 28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