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05

슈퍼 원더보이 몬스터월드(세가마크3판 원더보이 몬스터랜드)


1987년 8월에 오락실용으로 나온 <원더보이 몬스터랜드>를 1988년에 1월에 세가마크3용으로 이식해서 발매한 액션RPG.
PC엔진판(빅쿠리맨 월드)과 패미컴판(서유기월드)은 저작권 관계상 세계관과 캐릭터를 바꿔서 이식했지만, 세가마크3판은 원작 설정 그대로 이식했다. 제작사도 아케이드판과 동일한 웨스턴이다.


나는 원작인 아케이드판을 오래전에 엔딩을 봤기 때문에 이번엔 세가마크3판을 해봤다. 성능상 그래픽과 음악은 다운그레이드 이식이 불가피했지만, 세가마크3판만의 오리지널 스테이지와 새로운 보스 메듀사가 추가되는 등, 제법 괜찮은 모습을 보여준다.


세가마크3는 게임 발매 수가 부족해서 패미컴에 참패했지만, 성능만 따지면 패미컴을 압도했던 게임기다. 이 게임의 그래픽 역시 패미컴보다 세련된 모습을 보여준다.


처음엔 쉬운 것 같지만, 갈수록 어렵다. 막판 미로는 플레이어를 골탕 먹이려고 만든 것 같다. 정확한 순서로 가지 않으면 같은 곳을 뱅뱅 돌기만 하다 시간 제한으로 죽고 만다.


나는 공략을 보고 겨우 끝판왕으로 가는 길을 알아냈다. 끝판왕인 드래곤은 점프해서 머리를 때려야 하는데, 맷집이 좋아서 한참 걸린다. 한 번 파괴하면 본 모습인 메카 드래곤이 되어서 같은 방법으로 다시 싸워야 한다.


어렵게 이겼지만, 엔딩은 무척 짧다. 스태프 롤 없이 한 페이지의 글만 나오고 끝이다. 이 무렵 게임들이 엔딩에 박하긴 하다.
아쉬운 부분이 없지 않지만, 세가마크3 성능을 다 끌어내서 만들었다는 느낌은 받았다. 이식판 중에선 가장 낫지 않나 싶다.


엔딩 본 날 - 2020년 5월 5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