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8

제1차 슈퍼 로봇 대전 PS VITA판

게임보이용으로 나왔던 최초의 슈퍼로봇대전을 리메이크한 작품.
그래픽과 BGM이 향상되었지만, 원작과 마찬가지로 전투 화면에서 로봇 관절이 움직이지 않아 소박한 인상을 준다.
대신, 원작에 없던 2부가 추가되었다. 1부 엔딩을 본 뒤 게임을 다시 시작하면 사이바스터가 합류하고, 아군이었던 로봇 중 5대를 선택해 2부를 진행할 수 있다.

슈로대는 후속작이 나올 때마다 대화 장면이 점점 길어졌는데, 이 초기작은 파일럿이 없는 세계관이라 대화 장면이 거의 없다. 파일럿들의 장황한 대화가 지루해서 슈로대와 점점 멀어졌던 나로선 간결해서 오히려 좋았다.

게임 전개상의 가장 큰 특징은 거의 모든 적을 설득해 아군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슈퍼설득대전’이라는 말이 나올 만하다. 적의 HP를 한 자리 수까지 줄이거나 정신기를 사용하면 설득 성공 확률이 올라간다.

그리고 전투하다 파괴된 기체는 수리할 수 없다. 오직 부활 정신기로만 살릴 수 있다. 살리지 못하면, 같은 기체가 또 나온다는 보장이 없으며, 이 때문에 보유한 로봇 종류가 플레이어마다 달라진다.

추가된 2부는 13화 구성이고, 두 보스가 새로 나온다. 이렇다 할 스토리는 없고 엔딩은 1부나 2부나 똑같다. 돈 안 들이고 쉽게 만든 느낌.
단조로운 게임인데 90년대 단순한 게임이 떠올라서 그런지 몰입해서 이틀 동안 총 26화를 다 깼다.
옛 슈로대에 추억이 있다면,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작품이다.


엔딩 본 날 - 2025년 12월 28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