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2

닌자용검전 한글 롬팩

알리익스프레스에 롬팩을 만들어 주는 곳이 있어서 큰 기대 없이 의뢰해 봤습니다.

모든 패미컴 게임이 다 되는 건 아니고, 매퍼 0, 1, 2 ,3, 4, 7을 쓴 게임만 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의뢰한 <닌자용검전 한글판>은 매퍼 4를 쓰는 게임이라 가능했습니다. 알리에서 주문하고 판매자 메일로 롬 파일과 라벨용 이미지 파일을 보내면 제작해 줍니다.

닌자용검전 일본판 롬 파일에 DQ님의 한글 패치를 적용하고, 일부 그래픽 수정과 밸런스를 조정한 패치까지 적용한 롬을 보냈습니다.

라벨용 이미지는 나름 고해상도 이미지를 찾아서 제가 만들었구요.

롬팩 색은 검은색, 노란색, 파란색 중에서만 고를 수 있습니다. 정품 롬팩처럼 흰색을 원했으나 없어서 아쉽게 검정색 선택.

주문한 지 일주일 만에 롬팩이 도착했네요.

라벨 이미지 인쇄 상태가 참혹합니다. ㅋㅋ 알리답네요.
집에서 잉크젯 프린터로 인쇄한 것보다도 안 좋은 것 같아요.
이미지는 고해상도로 보냈는데, 자글자글 저품질.
라벨 크기도 정품 패미컴 팩 라벨보다 폭이 약간 작습니다.

떼어버리고 나중에 제대로 인쇄해서 다시 붙여야겠습니다.

뒷면은 스티커 라벨 없이 이렇게 문구가 영어로 새겨져 있네요.
롬팩은 패미컴 정품 롬팩들에 견주어 매우 가볍습니다.

네오패미에 끼워서 바로 실행해봅니다. 새 제품이라 후후 불 필요 없이 바로 인식되는군요.
실기에서 보는 한글이 반갑습니다.

끝까지 해봐야겠지만, 일단 초반은 아무 문제 없이 잘 됩니다.

닌자용검전은 패미컴은 구하고 처음 해본 게임이라 애착이 있습니다.
정품 롬팩을 살까 하다가 한글 롬팩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하고 주문해본 건데, 잘 되어서 만족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