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4

레나스2 봉인의 사도

1996년 아스믹이 발매한 슈퍼패미컴용 RPG. 전작에서 10년 가까이 지난 시간대를 다루고 있다. 전작의 주인공이 활약했던 대륙 레나스가 아니라 다른 대륙에서 시작되며, 주인공도 다르다.

주인공은 예언에 맞춰 세상에 내려온 신의 아이이며, 세상 사람들은 그가 '대통일'을 이루어 모든 이에게 행복을 가져다주리라 기대한다. 강림하자마자 대통일에 필요한 4개의 보물을 찾아 나서는 주인공. 자신이 정말 신의 아이인지 의문을 품을 새도 없이 바로 모험을 떠나게 된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전투에서 한 손 십자키 조작이 가능하다. 한 손엔 게임 컨트롤러 들고 한 손은 뭘 먹거나 공략본 보라고 이렇게 만든 것 같다. 개인적으론 누르는 횟수가 많아져서 오히려 불편했다. 자동 전투라도 있으면 더 편하지 않았을까. 그래도 전작에 없던 Y버튼 빨리걷기 기능이 생겨서 빠른 진행이 가능했다. 또, 보통의 슈퍼패미컴 RPG와 달리 마을, 필드, 던전 어디서든 세이브가 가능하다. 보스 만나기 직전에만 세이브가 제한된다.

전투 시작 시에 우리 편이 잠시 보이는 연출이 들어갔으며, 용병은 최대 3명까지 고용할 수 있다. 고용한 용병이 엔딩 때 등장하는 것은 전작과 똑같다. 전작에선 정령 주문을 구입해야 쓸 수 있지만, 여기선 각 지역에 있는 정령을 물리친 다음, 정령교환소에서 장착해야 쓸 수 있다.

1편 발매 후 4년 가까이 흐른 뒤 나온 속편이라 그래픽이 전체적으로 향상되었다. 대사에 한자도 나온다. 다만, 특유의 파스텔풍 그래픽 느낌이 사라졌다.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그래픽 면에선 1편이 독특하긴 했다.

다양한 종족이 등장하는데, 멋지거나 예쁘거나 섹시한 캐릭터는 안 보인다. 캐릭터나 몬스터나 디자인의 기괴함은 유지하고 있다.

지저세계 안델에서 시작된 이야기는 지상의 에르츠를 거쳐 전작의 무대 레나스로 이어진다. 전작의 마을이 그대로 나오고, 전작의 주인공과 히로인도 등장한다. 전작을 해봤다면, 반가울 것이다.

주인공이 행한 일이 재앙이 되는 전개는 전작과 같다. 모르고 했다지만, 사고치고 뒷수습하는 얘기. 죄의식이 행동 동기가 된다. 스토리는 주인공이 정말 신의 아이인지, 대통일이란 정확히 무엇인지 하는 궁금증을 유발해서 나름 흥미진진하다. 8개의 봉인을 찾는 과정이 두 번 있는데, 공략 순서는 게이머 취향대로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숨은 서브 이벤트도 꽤 있어서 파고들기도 좋다. 대부분의 면에서 전작보다 나은 속편이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전작처럼 워프 마법이 없어서 헤매기 쉽다.

3편까지 기획되었던 작품이지만, 발매원인 아스믹이 가정용 게임 사업을 접으면서, 3편은 끝내 나오지 못했다. 2편의 경우는 롬팩이 1만 개밖에 생산되지 않아서 현재 고가에 거래된다고 한다.

1편 인기가 별로였던지라 2편 역시 해본 사람이 드물지만, 수작 RPG라고 생각한다.


엔딩 본 날 - 2020년 11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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