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07

닌자용검전3 SFC


SFC로 리메이크된 닌자용검전 토모에(1~3 합본)에 있던 3편이다. 스토리 시간순으로는 1편과 2편의 중간 시점이라고 한다. 1편에서 주인공 류의 여자친구가 된 CIA 요원 아이린이 오프닝에서 사망(?)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류는 원수를 갚기 위해 수상한 기지 캐슬락으로 잠입한다.


1편에 나왔던 CIA의 수장 포스터가 3편에 다시 나온다. 같은 편인 척 하다가 1편 마지막에 야심을 드러냈는데, 3편에서 확실히 행동으로 옮긴다. 


1편에 비해 난이도는 쉬운 편이다. 칼질할 때마다 주인공이 기합 소리를 내는 점이 1편에 비해 업그레이드된 점이고, 그래픽이 특별히 나아진 건 모르겠다. PC엔진판 1편과 비교하면 떨어진다. 패미컴판에서 그래픽이 뿌옇고 밋밋하게 바뀐 느낌이다. 취향에 따라 패미컴판이 더 낫다고 느낄 수도 있겠다.


마지막 보스전은 쉽지 않다. 공격 패턴을 외워야 클리어할 수 있다. 마지막 보스는 가슴의 유리를 먼저 깨야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죽은 줄만 알았던 아이린과 만난 뒤, 둘이서 인간은 왜 야심을 버리지 못하는 걸까 어쩌구 하면서 약간 철학적인(흔해빠진) 대사를 날리고 끝을 맺는다. 1편 엔딩과 달리 스탭롤이 안 나오고 바로 GAME OVER라고 끝나는 게 찝찝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