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16

드래곤볼Z RPG 리메이크 한글판

 
패미콤용으로 나왔던 1~2편을 RPG쯔꾸르로 리메이크한 게임이다. 원작을 잘 살린데다가 한글판에 추가요소가 있어서 새로 한다면 패미콤판보다는 이쪽이 더 낫다고 할 수 있다.

패미콤 시절에는 몇 번이나 엔딩을 봤을 만큼 애착이 깊었다. 그 시절은 드래곤볼 만화의 인기가 하늘을 찔렀기 때문에 게임도 당연히 인기가 높았다.

하지만 그때도 게임 자체가 뛰어나다고 생각하진 않았다. 그냥 레벨만 올려서 깨는 식이라 RPG치고는 아주 단순한 게임이다. 즉 레벨업 노가다가 중심이다.

드래곤볼이 원작이 아니라 오리지널이었다면 아마 혹평을 받았을 것 같다.
리메이크된 PC버전은 숨겨진 동료가 있다. 오공의 아내 치치, 아버지 버독이다. 패미콤판 2편에서 가장 아쉬웠던 점이 초사이아인 변신 직전에 끝내버렸던 것인데, 리메이크판은 슈퍼패미콤판처럼 동료가 죽으면 손오공이 초사이아인이 된다. 초사이언인의 모션이나 필살기는 패미콤판 3편에서 가져온 것 같다. 프리더를 이기면 베지터가 초사이언인이 되어 오공 일행에게 덤빈다.
그리고 클리어특전으로 오공의 아버지 버독이 나오는 판을 할 수 있다.
RPG쯔꾸르로 만든 동인 게임이지만, 원작 패미콤판보다 나은 작품이었다. 한동안 추억에 빠질 수 있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