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4-24

새턴 짝퉁 패드로 오리지널 새턴 패드(USB)를 고치다.

새턴패드는 십자키가 무척 편해서 명품으로 인정받는 패드죠. 6버튼의 배치도 좋아서 대전 격투 게임에 많이 쓰입니다. 나중에 USB용으로 복각판이 나오기도 했죠.
그런데, 모셔둔 USB 새턴 패드의 십자키가 안 먹는 증상이 생겨서 쓰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사려고 하니 우리나라에서 안 파네요. 그러던 중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새턴 짝퉁 패드(Retrolink)를 봤습니다. 우리 돈으로 7500원 정도에 무료배송이라 부담 없이 질렀어요. 40일 걸려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잊어버릴만 하니 오더군요.
 중고 산 것도 아닌데, 종이박스는 구겨지고 낡았습니다. ㅋ
다행히 안의 제품은 깔끔합니다. 만져보니 그럭저럭 괜찮더군요. 색깔은 맘에 안 들지만.
테스트 삼아 PC에 꼽아서 조작해봤습니다. 잘 되네요. 이 정도 조작감이면 무난합니다.
 
고장난 새턴 패드(왼쪽)와 비교입니다. 짝퉁이니만큼, 크기나 구조가 거의 똑같습니다. 차이점은 십자키가 오리지널 쪽이 더 좋습니다. 오리지널은 약간 고무 느낌이 있는데, 짝퉁은 그냥 플라스틱입니다. 엄지손가락으로 조작하는 느낌은 오리지널을 따라올 수가 없네요. 그리고 L, R 버튼도 짝퉁 쪽이 약간 뻑뻑하고 누를 때 소리도 큽니다.
저는 오리지널 패드 쪽의 검은색 디자인과 십자키가 더 마음에 들어서 짝퉁 패드의 기판을 꺼내서 오리지널의 고장난 기판과 교체하려고 했습니다. 짝퉁을 이용해서 오리지널을 고치는 거죠.
분해해보니 두 패드의 구조가 흡사합니다. 나사 위치도 같습니다. 기판의 모양이 약간 다르지만, 짝퉁 기판을 오리지널 케이스에 장착해도 잘 끼워집니다.
십자키가 고장난 오리지널 패드의 기판을 버리고, 분해한 짝퉁의 기판을 옮겨서 끼웠습니다. 잘 맞네요.
테스트해보니 잘 됩니다. 역시 오리지널 쪽 십자키가 더 부드럽습니다. 다만 L, R키 누를 때 짝퉁 기판 쪽에서 소리 큰 건 어쩔 수가 없네요. 그럭저럭 쓸만합니다.
짝퉁 사서 오리지널을 고쳤네요. 남은 짝퉁 부품들은 또 고장났을 때 예비용 부품으로 쓸 예정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