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8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Switch판

젤다는 마리오와 더불어 닌텐도 게임기를 먹여 살리는 게임이다. 이게 독점작이 아니었으면, 꽤 많은 게이머가 닌텐도에서 빠져나가지 않았을까 싶다.
2013년 Wii U와 스위치로 발매되었다. 이전에 나온 서양 게임의 오픈 월드 추세에 맞춰 젤다도 오픈 월드로 나왔다.

잠깐만 해본다는 게 너무 재밌어서 끝까지 달렸다. 일단은 광활한 지역에서 미지의 영역을 여기저기 발길 닿는 대로 돌아다니는 게 모험한다는 느낌이 물씬 나서 흥미진진했다. 초창기 RPG 개발자들이 꿈꾸는 게 이런 것이었을 것이다.

스토리는 별 것 없는 왕도물이다. 링크가 100년 만에 깨어났더니 자신은 기억을 모두 잃었고, 하이랄은 부활한 가논의 공격으로 멸망한 상태다. 시작하면, 사람은 거의 안 보이고 폐허다.

모험하면서 주민들이 점점 등장하는 게 재밌다. 젤다의 복장도 종류가 많아 입히는 맛이 있었고, 숨겨진 요소가 무척 많다.

큰 틀은 가논의 힘을 반감시킬 네 마리 신수(기계수)를 해방시키고, 마스터 소드를 얻어 가논을 물리치는 것이다. 신수 안에 들어가 싸우는데, <원더와 거상>에서 힌트를 얻은 게 아닌가 싶다. 

신수 안에선 공략 안 보면 엄청 헤맬 정도로 이리저리 꼬아놨다. 신수를 조작해서 내부의 방향을 바꾸는 퍼즐은 기발하면서도 장벽이 높았다. 번개 신수와 싸울 때는 너무 어려워서 2시간 가까이 쓴 것 같다. 단순히 반사신경만으로 보스를 물리칠 수 없고 공략법을 꼭 알아야 한다.

전반적으로 과정이 힘들어서 성취감이 높지만, 진이 빠지는 난도다.

왜 걸작으로 칭송받는지 충분히 알 수 있었다. 위쳐3와 비견될만한 요소가 많은데,참고해서 만들지 않았나 싶다. 오픈 월드 RPG 중, 어둡고 성인용 게임을 원한다면 위쳐3, 애들이 해도 무난한 게임을 원한다면 젤다라고 생각한다.

한편으로 드는 생각은 옛날 패미컴, 슈퍼패미컴 시절 젤다는 적은 용량 탓에 구현하고 싶은 걸 축소해야만 했지만, 지금은 돈만 있으면 뭐든 가능하다는 것.

오픈 월드 만드는 데 들어가는 제작비 생각하면, 이제 대작 게임은 영화, 드라마 이상으로 투자비가 드는 사업이고, 게이머의 눈은 나날이 높아져 왠만한 걸로는 놀라지 않는 시대가 되었다.


엔딩 본 날 - 2025년 1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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